조점례 남문피순대와 전주막걸리
반응형

 

전주 한옥마을에 놀러갔다가

저녁때가 되니 배가 고파서 뭐 먹을까 고민하다가

전주 남부시장의 조점례 남문피순대가 유명하다고 하여 바로 찾아 갔어요.

 

 

 

우리가 찾은 날은 평일이라 사람이 많이 없어 줄서지 않고 바로 들어갔답니다.

평소 휴일에는 입구에 줄을 엄청 많이 서서 기다린다고 하네요!!

 

 

 

맛집 입구같지 않게 한산한 모습이지만 안에는 테이블이 거의 다 찼어요~~

 

 

 

 

메뉴판입니다.

그런데 암뽕순대국밥의 암뽕은 뭔지?

궁금해서 찾아보니  '돼지 막창으로 만든 순대'를 '암뽕순대'라고 한답니다.

이름이 참 재미있네요

 

 

모든 재료가 국내산!! (최고)

 

 

 

우리일행은 피순대와 순대국밥과 막걸리를 주문했답니다.

피순대와 기본상차림입니다.

특이하게 초장이 나오네요~!?

 

 

 

이것이 피순대 !!  겉모습은 일반순대랑 별반 차이가 없는듯 한데!

(맛은  일반순대보다 더 쫄깃하고 속이 훨씬 부드럽게 느껴젔습니다.)

 

피순대는 깨끗한 돼지피에 야채를 넣어 섞어서 깨끗하게 씻은 막창에 내용물을 넣어 찜솥에서 만들어낸 순대라고 합니다.

 

 

 

피순대를 깨잎에 부추를 넣고 쌈싸먹으면 색다른 맛이 느껴집니다.

(먹는데 정신이 팔려 쌈싸먹는 사진을 못찍었어요)

        

 

 

순대에 막걸리가 빠질순 없어서 ~~ 한잔

(막걸리는 일반 탄산 막걸리와 비슷했어요...그저그런맛)

 

 

보기만 해도 얼큰한 맛이 느껴지는 순대국밥입니다.

저는 순대국밥에 고기없는 순대만 들어있는 국밥을 선호하는데 ~~

 

하지만 순대뿐만 아니라 돼지고기도 먹을 만했습니다.

특히, 국물은 정말 얼큰한게 해장하기 좋았습니다.

 

 

 

각종 방송사의 음식소개 프로에 나왔다고 자랑질이네요!!(인정^^)

 

 

피순대와 순대국밥 먹으로 전주에 다시 방문할 것 같습니다.

이상 조점례 남문피순대와 전주막걸리 시식후기입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반응형
?
더보기

댓글,

포피치맥

하루를 살아도 한가지를 배우자! _#(!_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