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주청사 - 미국 서부 패키지 여행

캘리포니아 주청사 - 미국 서부 패키지 여행   


 

캐피털 공원 사이로 보이는 캘리포니아 주청사 건물

주청사 주변에는 공원이 많이 있다.

 

새크라멘토 올드타운에서 캘리포니아 주청사까지는 차량으로 5분정도의 거리이다.

 

 

캘리포니아 주청사(California State Capitol)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주도인 새크라멘토에 있는 주정부의 청사 건물.  행정중심도시로서 상징적인 건물이 신고전주의 양식으로 지어진 청사이다. 미국 국회의사당과 비슷하게 지어졌다. 건물의 돔 주위에는 캘피포니아를 상징하는 동물인 곰과 말, 그리고 캘리포니아의 이념과 정신을 상징하는 여신들의 조각상이 설치되어 있다.

 

캘피포니아 주청사는 일반인에게 개방되어 있다. 하지만, 주청사에는 주의회와 주정부 사무실 등이 있어 주청사 내부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이렇게 보안 검색대를 통과하여야 한다.

 

 

보안 검색대를 통과하면 이렇게 길다란 복도가 나오는데 벽에 대형 액자같은 것이 많이 걸려있다.

여기서부터가 주립 박물관(?)에 해당한다고 한다...

대리석으로 이루어진 벽 양쪽으로 캘리포니아 주에 속해 있는 도시에 대한 홍보와 안내가 액자별로 전시되어 있다. 

 

캘피포니아의 유명한 도시중 샌프란시스코, 오클랜드, 새크라멘토, LA...  그중 우리에게 너무나 잘알려진 LA..

 

길다란 복도를 지나면 만나는 돔 지붕 아래의 원형의 중앙 홀..

홀 아래에서 돔 지붕의 천장을 바라보면 이런 멋진 천장이 보인다...

 

여기는 나름 포토존이면서 역사적 의미가 있는 곳이라고... 가이드의 설명을 듣고 있는 현지 학생들...

 

원형 홀 중앙에는 대리석형태의 이사벨라 여왕과 콜럼버스 조각상(Columbus's Last Appeal to Queen Isabella) 이 위치하고 있다. 이사벨라 여왕은 콜럼버스의 신대륙발견을 지원한 스페인의 여왕이다.

 

 

 

 

사무실도 밖에서 볼 수 있도록 개방되어 있었다고 한다. (나는 왜 못 보았는지.????)

 

캘리포니아 주의 상징인 곰 동상

곰 동상 앞도 포토존이라 관광객들이 사진 찍는다고 많이 붐빈다.

 

 

캘피포니아 주청사에는 잘 가꾸어진 공원이 있어 가족 단위의  나들이 객들이 많이 눈에 띄었다.

반응형
?
더보기

댓글,

포피치맥

하루를 살아도 한가지를 배우자! _#(!_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