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엘 너트(RAWEL NUT) 햄프씨드, 브라질너트, 오메가 사차인치, 스윗로우 카카오닙스
반응형

로엘 너트(RAWEL NUT)

햄프씨드, 브라질너트, 오메가 사차인치, 스윗로우 카카오닙스  

 


로엘에서 판매하는 수퍼 너트 4종 햄프씨드, 브라질너트, 오메가 사차인치, 스윗로우 카카오 닙스 구매 후기입니다.

요즈음 자주 이용하는 이유몰에서 시중가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한 제품입니다. 구입당시에는 로엘 슈퍼푸드 견과 4종 선물세트로 팔리고 있었습니다. 수퍼푸드라는 명칭이 붙어 왠지 더 좋은 견과류라는 생각에 질렀답니다.

 

 

 

담백한 선택 햄프씨드(Hemp Seed)

햄프씨드는 삼(대마)의 씨앗이다. 환각 성분이 있는 껍질은 제거하여 가공한다. 단백질과 아미노산 등의 영양소를 많이 가지고 있어 수퍼푸드라 불린다. 햄프씨드는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으로 오메가3와 오메가6 등 불포화지방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필수 아미노산을 갖추고 있다. 그외에도 비타민 B군을 포함해 여러 비타민과 무기질, 식이섬유 등을 포함하고 있다.

 

 

햄프씨드는 맛이 고소하고 영양도 많아 여러가지로 사용됩니다. 밥을 할때 넣으면 햄프씨드 영양밥이 되고, 우유나 두유에 햄프씨드를 넣어 믹서기로 갈아 먹어도 좋고, 요거트에 넣어 먹기도 하고, 샐러드로도 먹기도 합니다. (햄프씨드로 샐러드를 만들때는 햄프씨드를 그냥 뿌려주기만 하면 됩니다.)

햄프씨드를 그냥 먹기만 해도 고소하고 부드러워 먹기 좋습니다.  그런데 대마껍질이 조금이라도 섞인다면 어떻게 될까라는 생각에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보고 있으면 착시 현상을 일으킵니다.

 

 

아마존의 보석이랄 불리는 브라질 너트(Brazil Nut)

요즘들어 가장 핫한 견과류중의 하나인 브라질 너트입니다. 일단 외관상 견과류 중에서는 압도적인 크기로 시선을 끕니다.브라질 너트는 브라질 너트라는 나무의 씨앗으로 남아메리카의 아마존 열대우림에서 자란다. 단단한 껍질 속에 들어 있어 껍질을 제거한 뒤 먹는다. 백색의 견과류로 항산화 성분인 셀레늄과 불포화지방산,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을 함유하고 있다. 브라질 너트의 효능으로서는 유해산소(활성산소)로 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신체 조직의 노화를 지연하여 면역작용을 ㄹ증진한다. 심장질환과 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고, 피로회복과 갑상선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브라질 너트는 크기가 커서 다른 견과류와는 달리 용기를 가득 채우기가 힘들정도입니다. 생긴것도 조금은 비호감이랄까?!

 

 

브라질 너트는 크기도 커지만 크기에 비해 맛은 그렇게 뛰어나지 않는것 같습니다. 일단 식감은 조금 아삭하긴한데... 그렇게 고소한 맛도 없고, 향이 좋은 것도 아니고, 맛도 달지도 고소하지도 않고... 그냥 건강에 좋은 수퍼푸드라 먹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 브라질 너트가 왜 이리 요즘 핫한 걸까요?!! (요거는 많이 먹어라고 해도 많이 못먹을 듯 합니다.)

 

 

 

 

잉카의 별 오메가 사차인치(Sacha Inchi)

잉카 피넛, 잉카 너트 등으로 불리는 사차인치, 사차인치는 페루의 아마존 열대우림에서 원주민들이 오래전부터 재배해서 잉카 너트로 알려져 있다. 사차인치는 고단백 영양식품으로 필수지방산을 포함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과 혈관 건강, 암 예방, 안구건조증, 비염 등 알레르기 질환, 비만, 만성 피부질환 등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있다.

 

 

사차인치는 그대로 먹기는 힘들어 굽거나 볶아먹는다. 이 제품은 로스팅한 제품으로 다른 견과류처럼 그냥 먹으면 된다. 하지만 사차인치는 오일 함량이 높아 많이 먹으면 복통이나 설사가 올수도 있다고 하니 요것도 적당량만 먹어야 한다.

그리고 사차인치는 오일 함량이 많아 보관시에도 고온 다습한 곳을 피하라고 합니다. 사차인치의 맛은 로스팅 방법에 따라 각기 다르다고 합니다. 이 제품은 맛은 솔직히 그냥 그저 그래요~ 맛보다는 건강을 위해 먹어야 할듯 합니다.

 

 

야콘의 달콤함 스윗로우 카카오 닙스(Sweet Raw CACAO NIBS)

카카오 닙스는 발효, 건조한 카카오콩을 로스팅 후 껍질을 제거하고 잘게 부수어 만든다. 초콜릿보다 가공처리 과정을 덜 거치기 때문에 카카오 본래의 성분을 많이 가지고 있다. 특히 식이섬유와 폴리페놀 등이 풍부하여 노화방지와 다이어트 등의 목적으로 많이 섭취한다.

 

카카오 닙스는 특별한 조리 없이 그냥 견과류처럼 간단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시리얼이나 요거트, 샐러드 등에 뿌려 먹거나 물이나 우유 등에 타서 마셔도 좋습니다. 섭취량은 1~2티스푼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위의 4가지 제품중에 카카오 닙스가 가장 맛나고 먹기 좋네요... 이 제품은 야콘이 20% 정도가 들어있어 단맛이 느껴집니다. 야콘은 흔히 '땅속의 배'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카카오 닙스만 먹으면 다소 쓴맛이 나는데 야콘이 있어 단맛이 느껴집니다.

 

보기에는 투박한 초코 덩어리 같지만 입안엥 넣으면 부드럽게 녹으면서 단맛과 진한향이 느껴집니다. 카카오 닙스의 닙스는 '원두'라는 의미인 듯 합니다. (coffee nibs를 대충 간 커피원두라고 하는데서 유추해 봅니다.)

 

 

이렇게 4종 세트로 굳이 구입할 필요는 없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유몰에서 저렴한 가격에 끌려 구입했다는~?!)

 

반응형
?
더보기

댓글,

포피치맥

하루를 살아도 한가지를 배우자! _#(!_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