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코 은광촌(Calico Ghost Town) - 미국 서부 패키지 여행

캘리코 은광촌(Calico Ghost Town) 

  미국 서부 패키지 여행


캘리코 은광촌(Calico Ghost Town)

 

캘리코 은광촌은 미국 서부 개척시대를 재현해 놓은 장소이다. 한때는 은발굴량으로 인해 캘리포니아 최대 규모의 도시 중 하나로 발전하였다. 그러다가 1896년 갑작스런 은값의 폭락으로 인해 사람들이 마을을 떠나자 유령의 도시로 전락하였다.(은값 폭락의 원인은 멕시코에서 큰 은광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지금은 당시의 가옥과 식료품점, 상점등을 그대로 재현하여 관광지로 재탄생하였다.

 

 

캘리코 은광촌의 상징물이라 할 수 있는 산에 새겨진 글씨 'CALICO'

저 산이 월 스트리트 캐년(Wall Street Canyon)이라고(?).....

 

입구에 있는 안내 표지판입니다.

1950년 월터 나트(Walter Knott)가 이 곳 캘리코 은광촌을 지금의 민속촌 형태로 만들었다고 한다. 

 

곳곳에 앉아서 쉴 수 있도록 벤치가 많이 보인다. 워낙 더운 날씨라~

창밖으로 모이는 특이한 문양... 마치 '행운의 부적' 이런게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19세기 당시의 개척시대 탄광촌을 재현한 모습이라고 한다.

 

CALICO HOUSE, 식당 인듯!!

관광객인듯한 노신사의 휴식이 영화에서 보던 서부시대의 한장면 같은 느낌이 든다.

 

TOWN HALL...이면 시청아니 마을 관공서 정도!? 중앙에는

캘리코 은광촌의 역사에 대하여 설명해 놓은 비석(?)... 알림판이다. '1881 CALICO LIVES AGAIN'이라고 씌여있다. 

FIRE HALL

추측컨대 소방서 건물이 아닐까!!

 

 

 

Lane House & Museum

 

LANE'S GENERAL MERCHANDISE

 

LANE'S 잡화점(?) 옆으로 포토 스튜디오(PHOTO STUDIO), 포토 스튜디오는 아마도 관광객을 겨냥한 듯한데 손님이 별로 없는듯 합니다.

 

이날 무지하게 더운 날이었다. 미국 사막의 무더위는 우리나라의 습한 더위와는 차원이 다른 더위이다. 그냥 습기없이 땡볕이다. 오래있다가는 정말 쓰러질 정도로 햇볕이 쏟아졌다. 이 와중에도 사진찍을려고 무진장 돌아다녔다.(허~걱 힘들다)

 

캘리코 산쪽으로는 그 당시의 탄광촌 지대를 살려서 코스별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재현해 놓았다. 물론 체험하는데는 유료다. 우리는 시간상 체험활동은 할 수 없었다.

1880년 은광이 개발될 때는 5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몰려 들었다고 합니다. 은광도 무려 500개가 넘은 적도 있었다고 하네요...

 

캘리코 은광촌 인쇄소(CALICO PRINT)... 앞에 빨간색 방화통이 인상적이다.

 

CANDLE SHOP

 

캘리코 은광촌의 분위기는 1800년대 후반의 미국의 목조건물 형식으로 지어졌다고 합니다. 워낙 비가 오지 않는 건조한 사막지역이니 목조 건물로 지어도 서늘하고 썩지도 않는다 고합니다.

LIL'S BEER GARDEN... 갑자기 시원한 맥주 생각이 납니다. 아쉽지만...

 

당시 캘리코 은광촌에서 힘든 일을 하였던 광부들을 생각하니 참 안타까운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들의 고달팠던 흔적을 이렇게 단지 관광으로 즐기고 있으니 다소 미안하고 안타까운 생각이 ... 

GOLD PANNING ADVENTURE

여기는 아마도 사금채취하는 것을 체험하는 곳 같습니다. (당연히 유료라 생각하고 패쓰~) 

관광객외에는 주민은 살지 않는다고 합니다. 오로지 관광객을 위한 관광촌입니다. 하지만 건물간판만 보면 주민들이 살고 있는 듯한 착각이 듭니다.

여기는 도자기 체험하는 곳입니다.

 

ATM 기기도 있고, 스타벅스도 있다.(미국이니 스타벅스가 있는게 당연하지만~) 마셔본 사람들에 의하연 한국사람 입맛에 맛는 커피라고 한다.

 

 

 

 

산의 모습이 나무가 없어서 붉은 색을 띄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 그런게 아니라 은(silver)가 산화해서 붉은 빛을 띠는 것이라고 한다.

캘리코 은광촌 구경을 마치고 내려가는 길에는 다들 기념 사진 찍는다고 바쁩니다. 인종은 달라도 생각은 다들 비슷한가 봅니다!

 

캘리코 은광촌의 유령의 마을(ghost town)이라는 명칭은 많은 중국 사람들이 열악한 환경에서 일하다가 사망하였는데 마을 입구에 있는 공동묘지에서 귀신 곡하는 소리가 들린다고 하여 붙여진 것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
더보기

댓글,

포피치맥

하루를 살아도 한가지를 배우자! _#(!_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