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영수증 카드발급&재발급
 현금영수증 카드발급 & 재발급

 

연말정산 때면 항상 생각나면 현금영수증

현금영수증은 신용카드보다 공제율이 훨씬 더 높다고 합니다.

 

그런데 매번 물건을 살때마다 현금주고 전화번호 알려주려고 하니 상당히 불편하였다.

때로는 가족이 현금으로 사용한 것도 내 명의의 현금영수증 카드를 제출하면 나의 현금 사용내역으로 인정되어 연말정산에 도움이 된다.

그래서 아예 현금영수증 카드를 발급하여 사용하기로 하였다.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현금영수증 카드 발급에 도전하기로 한다.

아래와 같이 따라 하면 됩니다.

 

국세청홈택스 (www.hometax.go.kr)  → 로그인

 

 

조회/발급

 

 

 

현금영수증 발급수단 → 현금영수증전용카드신청

 

 

 전용카드 신청하기

 

 

 

저의 경우 이미 2013년에 신청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기존의 카드내역을 삭제하고 재발급받아야 합니다. 

 

 

현금영수증전용카드신청내역을 삭제하시려면, 조회/발급>현금영수증발급수단>소비자발급수단관리 화면에서 등록된 현금영수증전용카드번호를 삭제 하신 후에 삭제가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이 현금영수증전용카드를 삭제하기를 누릅니다.

 (등록된 카드가 많습니다.~~)

 

 

 

삭제 확인

 

현금영수증전용카드 신청관리 → 신청하기

 

 

 

카드를 받을 주소를 입력하여 신청하면 끝.

 

 

신청이 완료되고나서 2주 이내에 배송된다고 합니다.

반응형
?
더보기

댓글,

포피치맥

하루를 살아도 한가지를 배우자! _#(!_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