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 - 간편하게 발급하는 4가지방법
반응형

코로나19 예방접종 1차접종률이 10월말 기준으로 전국민의 80%를 넘었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다들 접종을 2차 까지 완료하셨나요?

 

상당수의 국민들이 2차접종까지 완료한 것으로 언론에서 수시로 이야기 하고 있지만,

2차접종까지 완료한 사항을 객관적으로 증명할 때는 어떻게 하는 지 몰라 당황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우리가 다중집합 시설을 이용할 때에는 예방접종증명서가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

이럴때 예방접종증명서를 미리 발급 받아놓으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편리하게 발급받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 - 간편하게 발급하는 4가지방법

1.전자 예방접종증명서 COOV(쿠브) 앱!!

 

첫번째, 어디서나 간편하고 쉽게 소지하는 '전자 예방접종증명서 COOV(쿠브) 앱'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자신의 휴대폰에 COOV(쿠브) 앱을 설치하고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전자 예방접종증명서가 발급됩니다.

 

 

반응형

 

2. 종이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두번째, 종이 예방접종증명서 발급하기 입니다.

제출 목적이거나 영문으로된 증명서가 필요하다면 종이 예방접종증명서가 있어야 합니다.

 

종이 예방접종증명서는 온라인이나 현장에서 직접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으면 무료인데요...

온라인 발급 사이트는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https://nip.kdca.go.kr) 또는

정부24 누리집 (https://www.gov.kr)을 통해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현장에서 발급받을려면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시군구의 보건소에서 무료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3. 예방접종스티커

세번째, 종이나 전자 증명서 발급이 어려우시다면 신분증에 부착할 수 있는 '예방접종스티커'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먼저,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시어 접종 이력여부를 확인한 다음 주민등록증 라벨 스티커를 발급 받아 신분증의 뒷면에 부착하면 됩니다. 이 주민등록증 라벨 스티커는 정부가 인증하는 접종 증명서의 효력을 지닙니다. 

 

 

 

 

4. 접종증명 예외 확인서

마지막으로 의학적 사유로 인하여 '접종증명 예외 확인서'를 발급받는 경우입니다.

의학적 사유란 접종후 중대한 이상반응자, 면역결핍자, 항암제, 면역억제제 투여자 등에 해당됩니다.

 

 

먼저, 의사 진단서 또는 소견서를 발급받아 보건소를 방문합니다.

보건소에서 대상자 확인 및 예외 대상자 등록 절차를 가집니다.

그리고 예외 확인서를 서면 발급받습니다.(12월 이후로는 전자증명서 발급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접종 후 중대한 이상반응으로 접종 금기, 연기된 경우에는 진단서나 소견서가 불필요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11월말부터는 전자증명서 발급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반응형
?
더보기

댓글,

포피치맥

하루를 살아도 한가지를 배우자! _#(!_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