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메모 보이게 인쇄하기 - (출력하면 안보이는 메모)
반응형

엑셀 메모 보이게 인쇄하기 - (출력하면 안보이는 메모)


 

 

엑셀 문서 작업 자주 하시나요!!??

엑셀 작업중 인쇄를 하다가 보니 동료가 보내준 자료와 인쇄된 내용에 차이가 있어 자세히 보니 메모부분이 인쇄가 되어있지 않네요.... 그래서 인쇄가 되지 않은 메모를 인쇄할 수 있도록 알아봅니다.

 

먼저 보는 바와 같이 왼쪽에는 엑셀 메모 인쇄라고 화면상에 보이는데.... 오른쪽과 같이 인쇄를 하면 메모 내용이 나오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많이 당황했지만 해결 방법을 알고 나니 별거 아니랍니다.  

 

 

 

 

엑셀 메모를 인쇄하기 위해서는 메모를 항상 보이게 하는 설정을 하여야 합니다.

메모가 보이지 않는다면 메모가 삽입된 셀에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가면 메모가 나타납니다.

메모가 삽입된 셀의 오른쪽 상단의 빨간색 삼각형 표시가 보이면 메모가 삽입되어 있다는 표시입니다.

이렇게 표시가 되기 위해서는....

 

 

 

 

이렇게 메모가 표시되기 위해서는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메모 표시/숨기기"를 클릭합니다.

이제 메모 표시가 항상 보이기 상태가 되면 인쇄할 때에도 메모가 나타나게 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1~5번 순서대로 클릭하면 됩니다.

(1.페이지 레이아웃  2.인쇄제목   3.시트  4.시트에 표시된 대로  5.확인)

 

 

 

 

 

 

이제 인쇄 화면를 보면 "엑셀 메모 인쇄'라고 메모가 화면에 보입니다. 출력하면 됩니다. 끝.

 

 

 

 

 

참고로, 간혹 엑셀 메모 내용이 다른 페이지에 걸쳐 있는 경우에는 한 페이지에 메모 내용이 인쇄 되지 않을 수 있으니 메모 크기를 줄여서 한 페이지에 나오도록 합니다.

 

출력하고자 하는 페이지에 엑셀 메모 내용이 다 들어가게 메모 크기는 적절히 조절합니다.(크기 조절은 메모에 마우스 커서를 대고 더블 클릭하여 화살표를 이용하여 조절합니다.)  ~ 여기까지 엑셀 메모 보이게 인쇄하는 방법이었습니다. ^^

 

 

 

반응형

'윈도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특정셀 보호하기  (0) 2020.08.07
엑셀창 여러개 띄우기  (18) 2018.05.09
지원하지 않는 하드웨어 해결방법  (2) 2017.07.27
?
더보기

댓글,

포피치맥

하루를 살아도 한가지를 배우자! _#(!_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