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관, 샌프란시스코 맛집, 한식 - 미국 서부 패키지 여행
반응형

한일관, 샌프란시스코 맛집, 한식 미국 서부 패키지 여행


 

샌프란시스코 한식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고 하는 한일관

(객관적으로 맛집이라는 증거는 별로 없는것 같네요!!)

 

한일관

(주소 1802 Balboa St, San Francisco, CA 94121 미국) 

 

미국 서부 패키지 여행 첫날 첫번째 저녁 식사는 샌프란시스코의 한식 맛집(?)이라는 한일관에서 하였다.

 

 

맛집이라는 표현은 뒤에 인터넷을 통하여 알게되었고, 그전까지는 그냥 유명한 한식당 정도라고 한다. 우리가 도착한 시간에 이미 다른 패키지 여행 팀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고, 식당내부는 발 디딜 틈없이 여행 손님으로 가득하였다.

 

이렇게 식당내부 입구에서부터 줄을 서서 기다리는 손님이 있을 정도였다. 외국인도 상당히 보인다.

특히나 한국인 관광객이 많이 와서 예약을 할때도 제한적으로 한다고 합니다.

 

식당 내부가 상당히 큰데도 많은 손님으로 빈좌석이 거의 없었다. (여기까지 상황으로 보아서는 맛집에 의심의 여지가 없었다.)

 

우리 패키지 팀의 저녁 메뉴는 된장찌개와 불고기 백반이다. 불고기, 오징어무침, 오이, 단무지, 김치, 감자 등 집에서 먹는 집밥 느낌 그대로 이다. 그중에서도 특히나 오징어무침은 정말 괜찮았다. (이~ㅇ 그런데 불고기가 안보이네 분명 나왔는데 제대로 못찍었다...) 된장과 오징어 무침이 특히 인상적이었다.  전체적으로 나쁘진 않았지만 맛집이라기 보다는 그냥 집밥느낌이다.(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한국인의 특징중 하나가 밥을 빨리 먹는다는 거~ 특히나 남자들의 경우에

식사를 빨리 마친 일행중 일부는 밖에서 바깥 거리 구경을 하며 서성이고 있다.

 

건물이 틈새없이 붙어있는 것은 지진의 영향으로 무너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라고 합니다. 같이 붙어 있으면 잘 안무너진다고 하는데....???(이해가 안되는 상황) , 그리고 건물 색깔이 다른거는 무너졌을 때 건물 벽돌을 구분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뭐~미??)

 

 

우리나라에서는 보기힘든 외국의 흔한 노면전차, 길이가 정말 길다~ 버스 2대를 붙인듯한 길이입니다.

 

 

 

 

 

한일관 식당 주변의 모습입니다. 그냥 외국이라서 색다르게 보입니다.

 

 

반응형
?
더보기

댓글,

포피치맥

하루를 살아도 한가지를 배우자! _#(!_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자!